패션마케팅
작성자관리자
- 등록일 22-05-06
- 조회186회
본문
과목명
패션마케팅
학습목표
정보화, 세계화의 가속화로 패션 분야의 활동 범위가 국제시장으로 확장됨에 따라 비즈니스 전략이 중요하게 되었다. 본 교과목의 학습을 통하여 마케팅 관련 개념 및 원리를 학습하고, 오늘날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틀을 제공함으로써, 향후 시장의 흐름을 창의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.
교재명
안광호, 황선진, 정찬진 – 2018 – 패션마케팅 - 수학사
수업내용
제 1 주 패션마케팅 개념의 이해
제 2 주 패션마케팅 환경
제 3 주 패션과 소비자행동
제 4 주 패션마케팅 의사결정
제 5 주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
제 6 주 패션제품 포지셔닝
제 7 주 패션제품관리
제 8 주 중간고사
제 9 주 패션머천다이징 개념
제 10 주 패션가격관리
제 11 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패션광고관리
제 12 주 패션촉진의 수단들-PR, 인적 판매, 판매촉진
제 13 주 패션 유통관리 ①
제 14 주 패션 유통관리 ②
제 15 주 기말고사
수업방식
이론수업 3시간
성적평가
중간고사 25% / 기말고사25% / 과제물 20% / 출석점수 20% / 평소점수 10%
학점
3학점
전공구분
패션디자인학 전공(4년제 학사) : 전선
패션디자인 전공 (2년제 전문학사) : 전선
패션비즈니스학 전공 (4년제 학사) : 일반
패션비즈니스전공 (2년제 전문학사) : 일반